오징어게임 전 세계 1위 흥행 관련 수혜주 쪽집게 설명

전 세계 넷플릭스 1위를 우리나라 오징어 게임이 달성을 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오징어 게임과 관련된 수혜주를 찾고 계시는데요 무엇이 있을까?

 

그래서 오늘은 바로 이 오징어 게임 흥행에 따른 ott 영상 콘텐츠 관련된 관련 주식 들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집에서 쉬면서 제가 이 오징어 게임을 총 9편인데 이 아홉 편을 하루만에 다보았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히 나누어서 보려고 했는데 한번 시작을 하니 끝이 없더라구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안 보신 분들 혹시 한 번씩 좀 봐보시면 정말 재미있으실 거예요 또 이런 드라마 계열 좋아하시는 분들 강추합니다. 괜히 전 세계 1등하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 흥행에 따라 또 어떤 주식들이 우리가 앞으로 또 볼 만한 주식들이 있을까를 한번 더 곰곰하게 생각을 해봐야 되기 때문에 오늘은 저와 여러분들은 그 부분에 대해서 한번 심층적으로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오징어 게임 관련 주식 수혜주들 알아보기

 

무기들고있는-오징어게임-주연들
오징어 게임 한 장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흥행으로 흡수해 본 종목은 컨텐츠 업종이 구조적 성장주로 뜬다고 합니다. 환경 비즈니스에서 나온 건데요. 지난 9월 17일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국내외 흥행에 성공했는데, 우리나라 드라마 최초로 전 세계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1위 미국과 독일 등 43개국 드라마 부문 1위를 기록 했습니다.

 

그러면서 80년대 노래를 녹여내서 한국 중장년층에게는 친숙함으로 해외 시청자들에게는 신선함으로 다가가 시청자 층을 넓힐 수 있었다라는 것인데요.

 

버킷 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로고
버킷 스튜디오

 

그러면서 관련 종목군들도 급등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인데 대표적으로 현재 가장 대장주라고 부를수 있는 관련 수혜주는 배우 이정재 씨의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의 대주주인 버킷 스튜디오 입니다.

 

원래 이런 드라마가 흥행이 되면은 여러분들 과거 영화 드라마가 흥행했을때 관련을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어떤 영화가 우리나라에서 완전히 또 첫 흥행을 했었죠, 전 세계적으로 과거에 어떤 영화였어요 바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이지요. 여러분들 기생충 기생충 기생충 기생충이 어마무시하게 또 흥행을 했었잖아요.

 

그렇죠 그때 당시에 대표적인 제작사 관련으로 엮였었던 또 바른손이라는 기업이 어마무시하게 급등을 했었다.라고 얘기를 할 수가 있었거든요 그때 얼마나 올라갔었어요 얘가 바닥권에서부터 하면은 거의 400% 이상 올랐었습니다. 정말대단했었습니다.

 

그래서 원래는 사실 그래서 얘기를 해드리고 싶은 게 뭐냐면 원래 이런 경우에서는 제작사들이 많이 올라갑니다. 제작사들이 가장 큰 수혜를 받아서 많이 올라가는데 이 오징어 게임의 제작사는 비상장 기업이에요. 그러다 보니까 사람들이 관련주들을 찾다 엮어서 올리려고 하다 보니까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종목군들이 올라갔다라는 것입니다.

 

주연 배우 이정재 씨의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의 대주주인데요, 버킷 스튜디오 지분을 15%로 보유했어요. 그래서 그렇게 지분도 높은 것도 아니에요. 그런데 이게 이제 최대 수혜주로 엮이면서 지금 얼마나 올라가고 있냐면 지금 바닥권 대비 최근 급등이 나오기 전에 생각을 해보면 거의 150%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쇼박스

 

쇼박스-로고
쇼박스

 

그 외에 이제 진짜 제작사랑 엮여 있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느냐 하면 쇼박스가 있습니다. 쇼박스는 10억 원을 투자한 이력이 있었는데요, 이 미디어플렉스가 오징어 게임 그러니까 쇼박스의 전신인 미디어플렉스가 오징어 게임 제작사 사이런 피쳐스에다가 10억 원을 투자를 했었습니다.

 

근데 이것도 최근에 한 것도 아니었어요 근데 과거 이력이 부각이 돼가지고 쇼박스도 최근에 급등을 보여줬었죠. 얘가 한번 상한가까지도 쳤었거든요. 그래서 바닥권 대비해서 쇼박스도 거의 70%에 가까운 급등을 보여줬었습니다.

 

말도 안 되는 흐름이 나오고 있어요. 그만큼 지금 이 오징어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굉장히 많이 높게 평가가 되고 있다. 라는 것으로 여러분들이 간접적으로 느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크게는 지금 컨텐츠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다는 거예요.

 

왜 이전에는 컨텐츠 관련주가 ott 종목에만 치중이 되어 있었는데 최근에는 범위가 제작사까지 넓혀졌고. 그리고 킹덤,오징어 게임까지 중간에 dp도 흥행을 했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가 연달아 흥행을 하면서 컨텐츠 업종이 구조적 성장주로 떠올랐다는 거예요, 경기와 상관없이 계속해서 성장할 만한 기업이라고 지금 부각이 되고 있다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디즈니 플러스도 국내 출시 일정이 다가오면서 영화 드라마 제작사 주가가 일제히 오르고 있는데요, 국내 컨텐츠 주문 건수가 급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외 다수 ott 업체들의 국내 진출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한국 콘텐츠 업체들의 장기적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드라마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가치가 상승하면서 드라마 컨텐츠의 관련 업체 밸류에이션 레이팅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고 합니다.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로고
제이 콘텐트리

 

dp를 시작으로 오징어 게임 12월에는 이제 유아인이 주연인 지옥 등 막강한 오리지널 컨텐츠가 연이어 예정돼 있고요.

그래서 dp와 지옥의 제작사를 손자의 새로 둔 제이콘텐트리의 최근에 주가 흐름 좋습니다.

 

제이콘텐트리는 그간 jtbc 캡티브 채널의 ip 드라마만 제작을 했다면 DP를 시작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 사업에 대한 그것까지 확장하는 셈으로 이외에 지금 우리 학교는, 안나라 수마나라가 오리지널로 나올 예정이고 그러니까 신작에 대한 출시 기대감이 지역뿐만 아니라 여러 개를 앞두고 있는 게 제이컨텐트리라는 것 입니다.

 

이런 것도 여러분들 아셔야 될 건데, 보세요 지금 우리나라 컨텐츠가 우리나라 드라마가 미국 본토 이어서 지역에서도 1위 전 세계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서 우리나라 컨텐츠에 대한 인지도 제작 역량 가격 경쟁력을 높게 평가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흥행을 하면서 한국 영상 컨텐츠에 대한 세계적인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시가총액 계속 올라가고 있고 목표 주가도 올라가고 있는데요,

 

이 제작사들을 바라봤을 때 우리나라 한국 제작사들에 대한 기대감이 점차 높아질 수 있다.라고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관련주 마무리

 

달고나를-햝고있는-이정제-모습
달고나 이정재 모습

 

지금까지 오징어게임 관련주에 대한 정보와 그리고 OTT 시장에 대한 성장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는데요, 과연 이 테마가 언제까지 이어갈 줄은 모르겠으나

 

진짜 최근 시장에서 또 주식 투자하기 굉장히 어렵고 까다로우실 것 같은데 욕심을 좀 내려놓으시고. 눈높이를 좀 낮추시고 단기적으로 챙길 수 있을 만한 수익들을 좀 챙겨가면서 그다음에 장기적으로 호흡을 가져갈 종목군들은 조금 조금씩 분할로 사서 모으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천천히 차분하게 가시길 바라겠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겠고요 오늘 제가 신작 관련된 제작사들에 대한 부분들은 참고 해보시고 또한 오늘의 글이 여러분이 투자를 하는데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꼭 오징어게임을 보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