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있는 희귀동전 년도 알아보고 판매 방법

여러분은 동전을 가지고 다니시나요? 요즈음에는 페이나 카드를 거의 사용하기 때문에 동전을 잘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가끔 현금을 쓰고 잔돈으로 동전을 받게 놓게 되면 지갑에 넣기 보다는 집에 아무대나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즈음 지갑은 동전수납을 하는 공간이 거의 나오지도 않기 때문이지요.

 

 

그렇게 받아온 동전은 사용하기 불편해 집에다 꺼내놓게 됩니다. 현금을 사용하고 동전이 생길 때마다 집에다 꺼내놓고 사용하지 않는 동전이 생각보다 여기저기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저 역시도 서랍 여기저기 동전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돼지저금통에 동전을 일부러 모아서 저축을 하여 사용하거나 또는 은행에 가져가서 통장에 입금시키며 목돈을 만들기도 했는데요. 요즘은 이렇게 동전을 모으는 것 역시 많이 없어진 문화입니다.

 

또한 동전도 똑같은 돈이지만 사용하기도 불편하고 동전을 작은 돈이라고 무시를 하는 게 사실입니다. 요즘 어쩌다 10원짜리 동전이 떨어져 있어도 안 줍지 않게 되고 100원짜리도 외면하게 되지요. 그만큼 동전의 가치가 떨어졌다는 건데요. 

 

더구나 요즘엔 길거리에서 떨어진 동전을 줍는 일도 흔치 않습니다. 저부터라도 카드를 사용하거나 심지어 휴대폰으로 결제를 하는 세상이다. 보니 지폐나 동전은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동전 무시하면 안 되는 이유

 

손에있는-희귀동전
희귀 동전들

 

하지만 이렇게 가치가 예전과 달라졌다고 해도 동전을 무시하면 안 되는데요, 바로 100원이든 10원이든 500원이든 그 가격보다 훨씬 더 가치있는 동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정리를 하고 자세히 말씀드리면 희귀 동전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10원짜리 동전은 그냥 10원의 가치, 100원 짜리는 100원, 500원 짜리는 500원의 가치만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입니다.

 

동전을 보시면 발행년도가 위에 적혀있는데요, 이 발행 년도에 따라서 동전의 가치가 10원이 수십만 원의 가치를 가지기도 하고 500원짜리 동전이 수백만 원의 가치를 가지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희귀성이기 때문인데요, 세상에는 다양한 수집가들이 있습니다. 희귀 동전 역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수집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매니아 수집가 분들에게는 일반 동전이 그냥 동전이 아니라는 것인데요,  희귀 년도 동전은 더 큰 가치를 지닌 하나의 투자 대상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어떤 동전이 희귀 동전으로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원 가치 있는 희귀 동전

 

희귀-동전-5개
희귀 동전 5개

 

먼저 10원짜리 희귀 동전입니다. 10원 동전 중에서는 1966년 1970년 황동, 1970년 적동이 가장 인기 있는 10원짜리 동전입니다. 

 

매번 가격은 달라지지만 실제 이 동전들의 거래 가격 평균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1966년도에 발행된 10원짜리 동전은 하나에 30만 원대, 1970년도에 발행된 황동 10원짜리 동전은 15만 원대, 1970년도에 발행된 적동 10원은 80만 원대에 거래가 된다고 합니다. 

 

그 동전의 일반적인 가치에 비하면 정말 몇 백배 몇 천배의 가치가 있는 수준입니다. 만약 가지고 계신다면 엄청 횡재를 한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10원짜리라고 절대 우습게 보면 안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중요한 게 한 가지 있었습니다.  아무리 해당 연도에 발행된 희귀 동전이라고 해도 값어치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있습니다. 그게 뭐냐 제 값을 받으려면 사용을 거의 하지 않고 흠집 없이 얼마나 깨끗하게 보존됐느냐에 따라 가격은 달라진다는 거죠. 어느 수집품이나 마찬가지겠지요.

 

미사용품일수록 그 가치는 더욱 더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미사용품을 수집가들 사이에서는 전문 용어로 민트급이라고 부릅니다. 민트급의 희귀 동전이어야 훨씬 더 가치가 올라간다는 것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50원, 100원 가치 있는 희귀 동전

 

 

그럼 50원 희귀 동전 년도와 100원 짜리 희귀 동전 년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972년에 발행된 50원이 가장 인기 있는 희귀 동전이라고 합니다. 1972년도에 발행된 50원은 15만 원대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100원짜리 동전은 어떨까요? 1970년 1981년에 발행된 100원짜리 동전이 가장 인기 있는 희귀 동전입니다. 1970년에 발행된 100원짜리 동전은 15만 원 이상이나 되고 1981년에 발행된 동전 또한 10만 원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쌓여있는-동전들
쌓여있는 동전들

 

특히 1970년은 100원짜리 동전을 처음. 발행된 해인데 발행 된 갯수가 굉장히 적습니다. 그래서 더 인기가 많은데요, 또한 81년도에 만든 100원짜리 동전도 발행 개수가 적어서 희소 가치가 있다고 하니 집 안에 100원 짜리 동전이 있으시면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500원 짜리 희귀 동전

 

나란히있는-동전들
나란히 있는 동전들

 

그럼 동전개의 보름달이라고 하는 500원짜리 동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00원짜리 희귀 동전의 가치는 우선 1987년과 1998년에 발행된 500원짜리 동전이 가장 인기 있는 희귀 동전입니다. 

 

1987년에 발행된 500원짜리 동전은 10만 원대, 1998년에 발행된 500원짜리 동전은 무려 100만 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얼마 전 인터넷에 올라온 글을 살펴보겠습니다.

 

98년도에 발행된 500원짜리 동전을 구매하겠다는 말이 올라왔는데요, 그것도 무려 200만 원에 사겠다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었습니다. 심지어 98년에 발행된 500원은 거래가 중 최고가는 무려 800만 원에도 거래가 됬습니다.

 

그렇다면 왜 98년도에 발행된 500원이 이토록 인기가 있는 걸까요? 거기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우리나라는 imf를 겪고 있어서 힘든 시기라 500원짜리 동전 발행량이 8천 개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보니 그만큼 희소가치가 있다. 보니 금액도 높아지게 된 겁니다. 

 

전국에 8천 개밖에 없는 98년도 500원짜리 희귀 동전이 우리 집 어딘가에도 천덕꾸러기로 처박혀 빛을 잃고 있는 건 아닐까요? 집에 500원 짜리 동전이 있으시다면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희귀 동전 판매 방법

 

 

이런 희귀 동전을 어떻게 하다보니 찾았다면 도대체 어디서 판매를 해야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연히 그렇겠지요? 희귀 동전 거래는 온라인 거래소 또는 오프라인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이루워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는 화동양행, 수집 뱅크 코리아, 우문관, 수집 닷컴 이런 사이트가 있는데요. 희귀 동전을 가지고 계시고 가치가 궁금하시다면 네이버에 검색을 하신 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방문하셔서 거래하는 곳도 있는데요. 서울 회현지하상가에 희귀 동전 거래소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희귀 동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집에 동전을 많이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말씀드린 년도의 동전이 있나 한 번 찾아보시고 만약 있다면 기분 좋게 판매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피부에 염색약 묻었을 때 간단히 지우는 법 4가지 알아보기

최근에 염색을 했는데, 피부에 묻은 염색약이 잘 지워지지 않아서 고생을 조금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정도 피부에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서 조사를 했는데요. 미용실에 가는 비용을 아끼기 위

onarch.co.kr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집사라면 꼭 알아두세요!

요즈음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났는데요, 사실 길을 가다 보면 산책하는 강아지들이 많이 보이는데 고양이는 산책을 안 하고 영역 동물이라 집에 있어서 그렇지 고양이를 키우는 가구도

onarch.co.kr

 

한 달 마다 너무 힘든 생리 지우는 법 5가지 방법 알아보기

여성 분이라면 한 달에 한번씩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통증과 찝찝함 그리고 다양하게 힘든 것도 힘든 것이지만 옷이나 침대 등 생리 얼룩이 묻어서 지우는 것이 너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결

health.onarch.co.kr

 

라면의 역사와 최초의 라면 시초

라면의 역사와 최초의 라면 시초 맛있는 라면의 시초와 역사 누가 먼저 만들었을까? 우리나라 소울푸드 하면 바로 라면이죠 하지만 라면을 맛있게 먹을 때 라면의 역사와 시초에 대해서 생각

health.onarch.co.kr

 

소울푸드 국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3가지 알아보기

소울푸드 국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3가지 알아보기 국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먹는 법 오늘은 우리들의 영원한 간식이자 소울푸드인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health.onarch.co.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